교육자료어린이(소아) 심정지, 성인용 제세동기 패드를 붙여도 될까

매니저
2023-05-26
조회수 2054


일반적으로 소아용 제세동기가 별도로 설치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성인용 제세동기를 사용해야 하는데, 

성인용 제세동기를 사용하게 되면, 먼저 패드가 신체에 비해 너무 크므로,  성인에게 적용하는 전외위치법 방식보다는, 

왼쪽에 붙이는 패드를 앞쪽 가슴에 붙이고, 오른쪽에 붙이는 패드는 등에 붙인다. 


성인의 제세동기는 약 200J의 에너지를 사용하나, 소아에게 적용할때에는  2~4J/Kg을 권장하며, 성인의 최대 용량을 넘지 않아야 한다.


근데 중요한 사실은, 소아 및 영아 제세동기가 없을 경우, 

성인용 제세동기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때는 성인용 제세동기의 전압이 그대로 전달이 되며, 그에 따른 심근 손상이 예상될 것이다. 


하지만, 제세동에 의한 소생이 더욱 중요한 사항이므로, 소아 혹은 영아이지만 성인용 제세동을 사용하는 것은 불가피한 것이다. 


53e98a2a72bb2.png


1 0

교육사진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